Skip to content
Home » 구글 주가 C |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빠른 답변

구글 주가 C |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구글 주가 c –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s.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s.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미국주식 황금열쇠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286회 및 좋아요 32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GOOG 역사적 데이터
날짜 종가 저가
2022년 07월 13일 2,243.00 2,237.04
2022년 07월 12일 2,296.75 2,292.30
2022년 07월 11일 2,329.99 2,324.69
2022년 07월 08일 2,403.37 2,350.45

구글 주가 c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 구글 주가 c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한 영상입니다.
구글 주식 처음 매수 하시는 분들은 많이 헷갈리실 거에요. 구글은 없고 알파벳A와 알파벳C만 있으니까요. 두개의 차이를 알아봅니다.
그리고 구글 모회사 알파벳에 대한 전반 정보 소개 및 시가총액 상위 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나눕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0대/40대/50대/60대 노후준비 투자 방법, 황금열쇠 TV

구글 주가 c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Alphabet Inc Class C (GOOG) – NASDAQ – Investing.com

GOOG stock quote for Alphabet Inc. Class C Stock. Get the live price, … The Company’s segments include Google Services, Google Cloud, and Other Bets.

+ 더 읽기

Source: www.investing.com

Date Published: 2/19/2022

View: 3215

구글 주가 확인 방법 알파벳 A주와 C주 차이

둘의 차이는 의결권의 차이다. A주에는 의결권이 있고, C주에는 의결권이 없다. 다른 차이는 크게 없으며 알파벳 주식 그러니까 구글은 배당을 주지 않는다. 그러니까 …

+ 여기에 표시

Source: soltmon.tistory.com

Date Published: 8/14/2021

View: 1220

[미국주식] 알파벳 A, C의 차이점 및 구글 – 네이버 블로그

알파벳 A (GOOGL) : 1주당 의결권 1표 · 알파벳 B : 1주당 의결권 10표 (비상장 주식, 창립자인 페이지, 브린 소유) · 알파벳 C (GOOG) : 무의결권 · >> 현재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15/2022

View: 4108

알파벳 C 주가 전망, A와 C 차이는? – 정보 백과

오늘은 알파벳 C의 주가와 A와 C의 차이,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초 우량주 주식을 찾고 계시다면 구글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pipia1-1a.tistory.com

Date Published: 6/22/2022

View: 7389

‘GOOG’ 아니면 ‘GOOGL’, 어떤 구글 주식을 사야되는 거야?

C주에 한 차례 반전이 있었다. 구글은 처음 주식 분할을 할 때 일부 주주들의 반대를 잠재우기 위해, 분할 후 1년 안에 C주 주가가 A주보다 1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teemit.com

Date Published: 2/3/2022

View: 365

알파벳 경영진 43억7000만원어치 클래스 C 지분 매도 – 조선일보

알파벳 경영진 43억7000만원어치 클래스 C 지분 매도 구글과 유튜브 등을 … 현재 라거번 프라배카의 클래스 C 보통주 보유주식은 총 3만6587주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chosun.com

Date Published: 12/28/2021

View: 6514

알파벳 A와 C클래스 차이 GOOGL 와 GOOG 차이는 알고 투자 …

알파벳 A주식(GOOGL)과 알파벳 C 주식(GOOG)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의결권에 있습니다. 구글 A는 주주로써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지만 구글 C는 의결권 행사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tockmarket119.tistory.com

Date Published: 1/30/2022

View: 982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구글 주가 c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구글 주가 c

  • Author: 미국주식 황금열쇠
  • Views: 조회수 25,286회
  • Likes: 좋아요 323개
  • Date Published: 2020. 3.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BHvuJkRR-f0

NASDAQ GOOG Live Ticker – Investing.com

Alphabet Inc Class C Company Profile

Alphabet Inc. is a holding company. The Company’s segments include Google Services, Google Cloud, and Other Bets. The Google Services segment includes products and services such as ads, Android, Chrome, hardware, Google Maps, Google Play, Search, and YouTube. The Google Cloud segment includes Google’s infrastructure and platform services, collaboration tools, and other services for enterprise customers. The Other Bets segment includes earlier stage technologies that are further afield from its core Google business, and it includes the sale of health technology and Internet services. Its Google Cloud provides enterprise-ready cloud services, including Google Cloud Platform and Google Workspace. Google Cloud Platform enables developers to build, test, and deploy applications on its infrastructure. The Company’s Google Workspace collaboration tools include applications, such as Gmail, Docs, Drive, Calendar, Meet, and various others. The Company also has various hardware products.

Read More

구글 주가 확인 방법 알파벳 A주와 C주 차이

구글 주가 확인 방법

챔기름씨가 매일 쓰는 크롬과 안드로이드 그리고 매일 시청하는 유튜브 그리고 매일 접속하게 되는 애드센스 등 이 모든 서비스가 구글에서 나온다니 구글 주가가 당연히 궁금해지는 것은 인지상정. 미국 주식시장에서 구글 주식을 찾고 주가 확인과 주식 매수를 하려는데… 시장에서 구글로 검색하면 없다.

크롬에서 구글 주가를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

구글 주가 확인은 알파벳 A주 그리고 알파벳 C주로 확인해야한다. 티커는 각각 GOOGL 그리고 GOOG 이다. 둘 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구글이 포함된 복합기업 알파벳의 주식이다.

알파벳 A주와 C주의 차이

A와 C는 있는데 B는 없다. B는 알파벳 회사의 임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라고 한다. 투자자들은 시장에서 A주 혹은 C주를 매수할 수 있다. 둘의 차이는 의결권의 차이다. A주에는 의결권이 있고, C주에는 의결권이 없다. 다른 차이는 크게 없으며 알파벳 주식 그러니까 구글은 배당을 주지 않는다. 그러니까 삼성전자 본주와 삼성전자 우선주처럼 배당의 차이도 없다는 것이다. 의결권의 차이만 생각하고 골라도 될 듯.

가격 면에서는 약간의 시세차가 있으나 크게 다르지 않다. 원래는 의결권이 있는 A주가 조금 더 프리미엄이 붙어 약간 비쌌다고 한다. 그러나 요즘은 약간의 차이로 C주가 더 비싸게 거래된다. (구글은 A주 C주를 나눌 때 C주의 주가가 A주보다 1% 이상 떨어지면 C주의 주주들에게 떨어진 만큼을 보상하겠다고 약속한 바가 있다고 한다)

구글 주가 확인보다 실적 확인 먼저

매수를 앞두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 주가보다 실적이니 지난 3분기 실적을 확인하기로 한다. 팬더믹 이후에 FANG중에서도 가장 지지부진했던 주식이 바로 알파벳이었다. 애플을 비롯해 아마존 등 고공행진을 할 때 따라가지 못했던 알파벳은 여행이나 서비스업의 부진에서 비롯된 광고 수입 감소가 눈에 띄었었다. 그러나 3분기 실적은 반전을 보여줬고 지지부진하던 주가는 약간 탄력을 받았다.

구글 3분기 실적 서머리 1 구글 3분기 실적 서머리 2

전체적으로 모두 양호한 상태.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를 이용한다면, 구글 검색을 이용한다면, 애드센스를 이용한다면 한 번은 살펴봐야 할 게 바로 구글이 아닐까 싶다. 대체할 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지 아닌지 고민해보고 매수를 결정해야겠다.

[미국주식] 알파벳 A, C의 차이점 및 구글

위 블로그를 요약해보면

알파벳 A (GOOGL) : 1주당 의결권 1표

알파벳 B : 1주당 의결권 10표 (비상장 주식, 창립자인 페이지, 브린 소유)

알파벳 C (GOOG) : 무의결권

알파벳 C의 활용 방법

· 스톡옵션(기업이 임직원에게 일정수량의 자기회사의 주식을 일정한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권리 부여하는 제도)

· 인수합병에 활용

창립자(페이지, 브린)의 의결권 가치를 희석시키지 않기 위해 알파벳 C주를 발행했고,

스톡옵션과 인수합병을 하면서 알파벳 C의 주식 수가 늘어나게 되므로

이 과정에서 C주 주주들의 반발을 막기 위해 매입 후 소각을 하고 있음.

알파벳 A는 알파벳 B가 사라지면 의결권에 대한 가치가 커져서 주식의 가치가 커질 것임.

>> 현재는 알파벳 A 주주들의 돈으로 알파벳 B, 알파벳 C 주주들의 가치를 지켜주고 있다!

구글 신규 매수자라면?

· 창립자(페이지, 브린)이 작고할 때까지 (30~40년 후) 안팔고 투자한다면 알파벳 A 추천

· 적당히 보유하다가 판다면 알파벳 C 추천

알파벳 C 주가 전망, A와 C 차이는?

오늘은 알파벳 C의 주가와 A와 C의 차이,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초 우량주 주식을 찾고 계시다면 구글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알파벳은 바로 이 구글의 모회사입니다. 따라서 알파벳 주식을 구매한다면 구글 주식을 구매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알파벳 A와 C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알파벳 C 주가는?

알파벳C

현재 알파벳C의 주가를 살펴보면 2,942.85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350만 원(3493221.84)에 해당됩니다. 알파벳 C의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 방문하여 알파벳 C(GOOG)를 검색하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한 최근 한달 동안의 주가를 정리해놓은 표입니다.

알파벳C

구글, 즉 알파벳은 전 세계를 주도하는 검색엔진뿐만 아니라 생명, 바이오, 무인차, 인공지능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손을 뻗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는 계속해서 올라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알파벳은 주식 1주당 3백만원이 넘기 때문에 주린이 분들이나 자본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께는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국 투자증권이나 신한금융투자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해당 기관을 이용하면 1주가 아닌, 소수점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0.01주를 구매한다면 3만 원의 돈으로 알파벳 주식의 구매가 가능하므로 소액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늘려나가기를 추천합니다.

알파벳 A와 C의 차이는 무엇일까?

구글의 주식, 알파벳은 총 세 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바로 알파벳 A(class A), 알파벳 B(class B), 알파벳 C(class C)입니다. 다만 알파벳 B는 비상장 주식으로, 구글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파벳 A가 주식 한주당 하나의 의결권을 가진다면, 알파벳 B는 한 주당 열 개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구글이 외부의 자본을 끌어들이더라도 창업자들의 지배권 약화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알파벳 A와 C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쉽게 말하면 알파벳A는 GOOGL로 의결권이 포함된 주식이며, C는 GOOG로 그렇지 않은 주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식의 가격이나 변동폭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할까요?

알파벳 A와 C,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할까?

알파벳A와 C에서 어떤 주식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면, 가격이 더 저렴한 주식을 구매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면 의결권을 필요로 하며 장기적이고 고액의 투자를 원한다면 알파벳 A(GOOGL), 단기적으로 소액의 투자를 원한다면 알파벳 C(GOOG)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앞서 비상장 주식, 알파벳 B를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만약 해당 주식들이 매각된다면 알파벳A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알파벳 A가 의결권을 가진 유일한 주식이 되기 때문에 가치가 상승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이 변화를 기대하고 주식을 구매하기에는 언제 이 시기가 오게 될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알파벳 A와 C는 주당 가격이나 변동폭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변동폭이 좁은 주식을 꼽자면 알파벳C라고 하는데요. 사실 국내 투자자가 외국의 기업, 구글에 의결권을 행사할 일은 크지 않기 때문에 알파벳 C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이와 같은 내용은 모두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구매를 할 때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알파벳 C의 주가 전망과 A와 C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 아니면 ‘GOOGL’, 어떤 구글 주식을 사야되는 거야? — Steemit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알파벳(Alphabet Inc.)의 티커는 ‘GOOG’와 ‘GOOGL’로 두가지다. 2019년 2월 17일 기준, 각각 1,113.65달러와 1,119.63달러다. 그러면 그 이유는 무얼까?

​짧게 말하면 주식 분할로 그렇게 된 것이지만, 보다 길게 말하자면, 구글의 공동 설립자인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그리고 에릭 슈미트 회장이 가능한 한 최대로 구글을 지배하려는 시도에서 나온 조치였다.

​이 두 티커는 A주(GOOGL)와 C주(GOOG)를 나타낸다. B주는 내부자들이 보유한 주식으로, 상장 거래되지 않는다. 브린, 페이지, 슈미트 그리고 일부 이사들이 보유 중인 구글 주식이 바로 B주다.

​2015년 구글은 ‘알파벳’을 지주회사로 하는 기업 구조를 만들었다.

A주와 C주의 차이

​구글은 2014년 4월 주식을 A사와 C주로 분할했다. 다른 1대1 분할과 마찬가지로, 주식수는 두배가 되었고, 주가는 절반이 되었다. 하지만 두 주식 간에는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 A주의 의결권은 1표인 반면, C주는 의결권이 없고, B주는 의결권이 10표다. 분할 당시 주주들은 A주와 C주를 같은 양으로 받았기 때문에 전체 의결권에는 변동이 없었다.

​A주는 2억 9,830만주이고 B주 4,700만주이기 때문에, B주의 의결권이 4억 7,000만 표(61%)로 더 많은 셈이 된다. 따라서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이 필요하다면 A주를 사야 한다. 시장이 의결권에 어느 정도 가치를 부여하고 있기 때문에, A주가 약간의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다. 아래 차트에 그 차이가 나타나 있다.

A주가 C주보다 꾸준하게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차이는 크지 않지만(많아야 2% 정도), 구글 측에서는 기업 인수와 직원 보상을 위해 계속 C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그래서 시장이 앞으로 C주를 더 크게 할인할지, 아니면 현재의 몇% 수준으로 유지할지 명확하지 않다.

C주

C주에 한 차례 반전이 있었다. 구글은 처음 주식 분할을 할 때 일부 주주들의 반대를 잠재우기 위해, 분할 후 1년 안에 C주 주가가 A주보다 1% 이상 떨어지면, C주 주주들에게 해당 만큼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럼에도 차이가 크지 않지만, 존재했다.

​B주의 경우, 브린과 페이지는 2015년 1월 말 약 4,600만 주의 B주를 보유했었지만, 그후 이 주식의 일부를 매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15년 3월, B주 약 5,200만 주가 발행되어 있었지만, 2015년 4월 말 증권 거래위원회(SEC) 자료에 따르면, 브린이 일정 기간 B주 48,998주를 A주로 전환해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구글에서 그의 의결권이 다소 줄어들었다.

​결과적으로, 구글은 의결권의 절반 이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구글 주식을 상당 부분 매수해도 상관없는 상황이다. 기존 투자자들이 이같은 지배 구조를 용인한 이유는 애플과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구글의 설립자와 경영진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다른 회사들도 이런 경우가 있지만, 특히 실리콘 밸리에서는 대부분의 회사들이 한 개인의 원대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더 두드러지고 있다.

​하지만 모든 투자자가 다 그런 것은 아니다. 구글의 좀 더 특이한 모험, 예를 들어 스페이스X에 대한 투자,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투자 등을 회사의 수익과 평판을 움직이는 핵심 사업인 검색 및 광고 부문의 방해물로 보는 이들도 분명히 많다.

결론

​비록 작긴 하지만 시장에서 거래 중인 구글 주식 두 종류의 주가는 분명히 차이가 있다. 주주총회에서 의결권 중요하다면, A주를 목표해야 할 것이다.

​자료 출처: Investopedia, “GOOG or GOOGL: Which Stock Do You Buy?”

알파벳 A와 C클래스 차이 GOOGL 와 GOOG 차이는 알고 투자해야죠?

알파벳 A와 알파벳 C 차이점

알파벳 A주식(GOOGL)과 알파벳 C 주식(GOOG)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의결권에 있습니다. 구글 A는 주주로써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지만 구글 C는 의결권 행사를 하지 못합니다. 그 외에는 구글의 주식을 매수한다는 데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누구나 아는 사실만을 알려드리지 않고 더 자세한 설명도 추가하겠습니다.

일단 왜 구글의 주식이 두 개로 나뉘었는지 기업 역사를 봐 보겠습니다. 구글은 1998년 9월 4일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설립이 되었습니다. 그때는 전혀 대기업이 아니었죠. 그냥 검색엔진 하나 만들어놓은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30년이 지난 현재는 시가총액 1조 6000억 달러의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회사가 소기업을 거쳐, 중소기업, 대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주주나 임원들의 경영 간섭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경영간섭을 대주주나 임원들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그들보다 더 많은 의결권이 필요했던 겁니다.

2014년 전 까지는 구글의 주식은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 4월을 기점으로 알파벳 A와 B, C 주로 분할을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주식가치는 절반이 되었고 주식수는 두배가 되었습니다. ‘아! 주식이 두배가 되었으니 의결권도 두배가 되었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구글의 전략은 그게 아니었던 것이죠. A주의 의결권은 1주당 1표, B주의 의결권은 1주당 10표(!), C주의 의결권은 없게 만든 것이죠. 분할을 했던 당시에는 A와 C 주를 동일한 양으로 반씩 받았기 때문에 기존에 구글 주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의 의결권에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면 무려 의결권이 10표나 되는 B클래스는 왜 일반인들은 알지 못할까? 일반 투자자들은 본인이 사용하는 주식거래용 웹사이트나 어플로 확인을 하면 A클래스(GOOGL)이나 C클래스(GOOG)만 검색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B클래스는 주식거래가 목적이 아닌 의결권만이 목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경영 간섭에서 자유로워지려면 누구보다 많은 의결권(주식)이 필요했던 것이죠. 하지만 B클래스는 시장에 유통시키지 않고 본인들만 보유를 하고, 심지어 그 보유한 주식이 1주당 10표의 의결권을 가진다면 경영간섭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가 있는 겁니다. 실제로 B클래스는 일반 투자자들은 매수할 방법이 없죠. 오로지 구글의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과 더불어 에릭 슈미트 등의 일부 임원들만이 소유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과반수 이상의 의결권은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에릭 슈미트가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이 분할되던 2014년에는 60%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55%까지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과반수 이상이기 때문에 구글 경연진들 내에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꾸준히 낼 수 있는 겁니다.

이렇게 주식을 분할하면서 당연히 잡음은 있었습니다. A클래스와 C클래스의 의결권의 차이 때문에 투자자들의 고소를 피하지 못했던 것이죠. 그도 그럴 것이 만일 A클래스와 C클래스의 가격이 10만 원으로 동일하다 그러면 어떤 주식을 사시겠나요? 저 같아도 의결권이 있는 A주식에 투자를 하겠습니다. 결국 프리미엄이 붙을 수밖에 없는 구조가 만들어지고 투자자들은 모두 A클래스의 주식을 매수합니다. 그래서 구글은 알파벳 C 주주들을 위해 당근을 쥐어 주었죠. 그 당근이란 분할 후 1년 안에 A클래스와 C클래스의 가격이 1% 이상 차이가 난다면 그만큼 보상을 해 주겠다고 합의를 한 겁니다. 실제로 A클래스와 C클래스의 가격에는 차이가 있지만 아무리 차이가 난다 하더라도 1% 내지 2% 수준입니다. 그보다는 차이가 나지 않게 주의를 쓰고 있는 겁니다.

구글 같은 미국의 대기업은 스톡옵션으로 자신 회사의 직원들을 위해 주식을 주죠. 그러한 주식은 A클래스가 아닌 의결권이 없는 C클래스로 경영진들의 의결권에는 이상이 없게끔 하면서 직원들과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의 매력을 느끼게 하기에는 충분한 결정인 것이죠. 의결권의 차이 외에 다른 차이점은 유동성에 있습니다. 알파벳 A 주식이 알파벳 C보다 유동성 면에서 더 좋습니다. 알파벳 A는 아무래도 의결권이 있다 보니 프리미엄이 붙어 사람들의 관심이 알파벳 C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평균 거래량만 보더라도 최대 15%의 차이가 나죠. 일반 투자자들이 의결권을 행사할 일이 없기 때문에 굳이 A클래스를 매수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건 오로지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A클래스와 C클래스의 차이를 인지 하시고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알파벳 A주(GOOGL)는 1주당 1표의 의결권 (일반 투자자 거래 가능)

알파벳 B 주는 1주당 10표의 의결권 (일반 투자자 거래 불가)

알파벳 C 주(GOOG)는 무의결권 (일반 투자자 거래 가능)

주식시장의 액면분할만큼 신기한게 또 있죠. 바로 암호화폐시장의 하드 포크 코인과 소프트포크 코인입니다. 특히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차이는 8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알파벳 A 알파벳 C 가격 차이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알파벳 A는 의결권이 있지만 알파벳 C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동일한 가격이라면 당연히 A클래스에 투자를 하겠죠? 당연히 가격 차이는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가격 차트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GOOGL stock price

2021년 5월 27일 기준 A클래스의 가격은 2,380달러입니다.

GOOG stock price

동일한 날짜의 C클래스의 가격은 2,433달러입니다.

이것만 보셔도 감이 오실 겁니다. 당연히 의결권이 있는 주식에만 몰릴게 뻔한 걸 구글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나지 않게 하려고 부단한 노련을 하고 있는 겁니다. 동일 날짜의 가격이 오히려 C클래스가 높은 것만 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맺자면 의결권에 의미를 두고 싶으신 분들은 A클래스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1주나 100주나 1,000주를 가져도 주주총회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에는 씨알도 안 먹힌다라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생각하시는 분은 그냥 싼 가격의 클래스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의 투자를 해도 될까요? 많이들 묻습니다. 그들의 미래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를 묻는 거겠죠. 현재 국내나 해외의 애널리스트들은 구글의 성장에 주목해 투자를 하고 있죠. 이번 7월 알파벳 액면분할에 대한 호재 소식이 나오면서 하락장 속에서 구글의 주가가 혼자 뛰어올랐습니다. 2월 3일 하루에만 약 200달러 가까이 오르면서 7% 이상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위기와 기회는 공존합니다. 하락장에서 안전한 고배당주에 투자하실 분들은 하시는 것이고 많이 하락한 주식들을 저점 매수 타이밍이라 생각되시면 본인의 판단에 맞게 하시면 되는 것이죠.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 것처럼,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구글 주가 c

다음은 Bing에서 구글 주가 c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여자친구 생일편지 | 이별 후 남자친구 컴퓨터를 보고 오열한 이유 12889 투표 이 답변
See also  옥시덴탈 페트롤 리움 전망 | 버핏이 5배 오른 셰일회사 주식을 샀다고? 숨은 의도는? 23515 투표 이 답변

See also  눈 침침 영양제 | 안과의사가 눈영양제 보다 추천하는 '이것'은? 눈 건강 관리는 이렇게! 최근 답변 78개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 미국주식투자
  • 알파벳A알파벳C
  • 알파벳A주가
  • 알파벳A주식
  • 구글주식알파벳
  • 구글알파벳
  • 구글주식
  • 알파벳A알파벳C차이점
  • 알파벳주가
  • 알파벳주식
  • 노후준비
  • 노후대비
  • 노후대비미국주식
  • 노후준비미국주식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YouTube에서 구글 주가 c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왕초보 미국 주식 투자,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차이점(주가, 의결권, 시가총액 등) | 구글 주가 c,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